의생명과학과

처음으로 트리니티
사이버 캠퍼스 가톨릭대학교 English Chinese

인사말 HOME > 전공안내 > 인사말

가톨릭대학교 의생명과학과는 생명 현상의 근원적 원인을 밝히는 기초학문과 생명 현상의 기전을 확인하고 이를 응용하여 인간에게 유용한 의약품을 개발하는 응용학문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2020년 8월에 새로이 신설된 학과입니다. 본 과는 레드 바이오(세포 치료제, 면역 치료제, 백신, 단백질 의약품, 항체 의약품, 바이오시밀러, 천연물 의약품, 유전자 치료제, 줄기세포 치료제 등)와 그린 바이오(식물 바이오텍, 생물 정보학 등) 관련 수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의생명과학과는 입학 시 수시 30%, 정시 80% 학생이 면학 장학금을 수여 받는 등 학교 차원의 정책적 배려를 통해 우수한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.

본 과는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전공을 살려 진학하거나 취업을 하기 위한 특성화 교육을 위해 2학년 때 ‘분자의학 생명공학 진로로드맵’과 ‘유전체-생물 정보 진로로드맵’을 운영하고 있으며, 4학년때 실습을 강화하여 ‘산학협력프로그램(학석사연계)’, 전문연구인력양성프로그램(대학원진학)‘, ’산학인력양성프로그램(취업)‘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실제 연구소 및 산업체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실습 교육을 강화 할 생각입니다.

또한 다양한 협력 가족회사와 연계하여 전액 장학금을 대학원까지 지원하며, 이를 통해 해당 회사에 100%로 우선 취업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이미 삼광바이오트리그룹에서 4학년 1학기부터 대학원을 마치는 2년간 전액 장학금을 매년 10여명씩 지원하며 이 학생들은 4학년 1학기부터 ‘산학협력프로그램(학석사연계)’ 마친 학생은 삼광 그룹에 우선 취업권을 가지게 됩니다. 이외에도 다른 가족회사의 지원을 통해 동일한 혜택을 받는 장학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

의생명과학과는 가톨릭대학교의 의과대학 및 약학대학과 연계한 교육뿐만 아니라 제약회사, 바이오텍 회사, 국가연구소와 연계한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의생명분야의 창의성을 갖춘 통합적이고 현장 친화적인 미래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자 합니다.